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독창성은 경쟁에서 살아남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역량입니다. 그러나 독창성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초월적 능력이 아닙니다. 기존의 아이디어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하고, 관찰과 실험을 통해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만들어집니다. 앙드레 지드가 "독창성이란 들키지 않은 표절이다"라고 말했듯이, 독창성은 기존 자원과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조합하는 데 있습니다. 창업자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관찰과 재구성, 실패의 활용, 협업,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창업자가 독창성을 높이고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새로운 관점을 탐구하기 창업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 끊임없이 관찰의 폭..